안드로이드 성능 개선 팁 요약

Android 2013. 1. 18. 18:28


  1. 불필요한 객체 생성을 하지마라
  2. 객체의 필드를 사용하지 않는 다면 Static을 사용해라
    • Static이 15~20% 빠르다.
  3. 상수는 Static Final로 선언해라
  4. 클래스 내부에서 Getters/Setters를 사용하지마라
    • 객체의 필드에 직접 접근하는 것이 빠르다. (Without JIT 3배, With JIT 7배)
    • 하지만, Proguard를 사용하는 경우 어떻게 해도 관계없이 빠르다. (inline으로 대체)
  5. Enhanced For Loop를 우선적으로 사용해라
  6. 내부 클래스도 고려하여 접근 제한자를 설정해라
  7. 부동소수점(Float, Double) 자료형을 가급적 사용하지마라
    •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 정수형보다 약 2배 느리다.
  8. 메소드를 직접 만들지 말고, 라이브러리에 있는 것을 사용해라
  9. NDK를 통한 Native 메소드 사용은 속도 개선에 도움을 주지 않는다
    • Java-Native간 호출에 시간이 걸리며, JIT가 최적화 할 수도 없다.
  10. 성능 관련 속설들
    • 인터페이스 사용이 느리다? => Without JIT에서 6%정도 느리지만, With JIT에서는 차이가 미미하다.
    • 필드에 접근하는 것이 로컬 변수에 접근하는 것보다 느리다? => Without JIT에서는 20%정도 느리지만, With JIT에서는 동일하다.
  11. 항상 측정하라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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